디자인”자체가 그 특성상 디자이너 내면의 사고 체계 속에서 이루어졌고 특히 현대의 디지털 디자인 프로세스 안에서의 일방적인 기술의 발전은 건축가가 아닌 능숙한 디지털 리스트들만을 만들어 냄으로써 그래픽 조작의 숙련도가 디자인 사고의 전반적인 능력을 나타내는 것처럼 간주되는 오해를
주의 이후 젊은 사고를 지닌 건축가들의 아방가르드 활동을 통한 근대 건축의 여명기 출발
●1910년대-미래파, 입체파 등의 획기적인 사상을 지닌 사조들의 등장 => 1910년대 분리파, 절대주의 데 스틸 등 추상적, 기하학적 건축 디자인 활동의 본격적인 시작
●1920년대-1910년대 세계 대전과 디자이너들의
주의에서의 구조는 언제나 하나의 중심, 고정된 원리, 의미의 위계질서와 확 고한 토대를 가정하는데,탈구조주의-해체주의-는 혼란스러웠던 1966년의 프랑스에서 사회참여에 좌절한 실천적 사회주의학자들이 사회변혁의 한 방법으로서 언어연구를 통한 그들의 태도에서 비롯되었다. '현실에 대한 회
주의 건축, 디자인’이다. 본래대로라면 포스트모더니즘 건축에서도 세부항목인 ‘아이젠만이 주장했던 탈기능주의가 적용된 건축과 디자인’에 대해서 조사해야겠지만, 그럴 경우에는 탈기능주의에 대해 직접적으로 언급했던 아이젠만 및 1990년대 이후에 유행했던 해체주의 건축 정도만 언급을 해
디자인은 인간의 기쁨과 행복을 반영해야 하고 이를 위해 자연적인 형태와 재료가 적합하다고 주장하기도 하였다.
존 러스킨의 인간의 노동이 없는 물건은 무가치한 것으로 여겼기 때문에,이러한 노동을 하지 않는 부르조아에 대해 강력히 비판하였다.부르조아는 부지런하고 단호하며, 자존심이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