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인 배경, 정첵이나 제도 등을 소개하고정책이나 제도적인 측면에서 사례를 정리한 후, 문제제기 ? 연구목적 - 연구질문 ? 제안(Proposition) 을 제시하면서 분석틀을 마련하고, 관련된 자료들을 어떻게 수집하고 면담 대상은 누구이며 어떤 과정을 거처 연구를 진행할 것인지 연구계획서(protocol)를 마
것이다. 따라서 관객 1억 명 시대의 그늘에 대한 자성의 목소리를 계기로 한국영화의 다양성 확보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필요한 시점이라 말할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문학, 영화, 가요, 사진, 게임중하나의 사례를 선택하고, 그 사례와 관련된 연구계획서(protocol)를 작성해 보겠다.
영화에서 벗어나 자신들의 목소리를 담은 영화, 다양한 관심을 충족시킬 수 있는 영화등에 대한 관심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경제적 어려움에도 독립영화를 만들고 확신시키려는 노력이 계속 이루어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영상 산업은 서울에 집중되어 있고 지역에서 영화, 그것도 독립영화
영화에서 벗어나 자신들의 목소리를 담은 영화, 다양한 관심을 충족시킬 수 있는 영화등에 대한 관심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경제적 어려움에도 독립영화를 만들고 확신시키려는 노력이 계속 이루어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영상 산업은 서울에 집중되어 있고 지역에서 영화, 그것도 독립영화
가상현실과 언뜻 유사해 보이지만 주체가 현실인지, 아니면 가상의 이미지인지에 따라 확연히 구분된다. 가상현실 게임은 가상의 현실에서 가상의 주인공이 게임을 풀어가는 형태인 반면 증강현실 게임은 현실의 공간에서 내 자신이 직접 주인공이 되어 게임을 진행해가는 형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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