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1930년대의 농촌문학)
한국 근대문학사를 살펴보면, 1930년대에서 1945년 해방이되기 전까지의 한국문단은 여러 가지의 색채와 음성이 뒤섞인채 매우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었다. 이러한 문학의 조류속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난 것이 농민문학이었다. 당시 민중의 절대 다수를 구성하는 부
향토성과 서정성에 기초를 둔 백석만의 세계 덕분이지 않을까 하고 조심스레 추측해본다. 지금부터 백석의 생애 및 업적을 살펴보고 그의 작품들 속에서 공통적으로 드러나는 고향의식, 자의식의 세계, 향토성, 문체적 특징을 고찰해보고 백석 시 세계의 전반적인 면모를 살펴보고자 한다.
本論
1.
1.줄거리 요약
1)금따는 콩밭 줄거리
깊은 구덩이 속에서 영식은 암팡스런 곡괭이질을 한다.금을 캐기 위해 영식은 콩밭하나를 잡쳤다. 약이 올라 죽을 둥 살 둥 눈이 뒤집혀 곡괭이 질만 한다. 영식이 살기 띤 시선으로 수재를 노려본다. 몹시 미웠다. 이놈이 풍치는 바람에 애꿎은 콩밭 하나만 결
I, 서 론
1. 들어가며
김유정이라는 작가를 처음 알게 된 것은 고등학교 시절 문학시간에 <봄봄>과 <동백꽃>을 배우면서부터였다. <봄봄>과 <동백꽃>은 고등학교 시절 내가 접하기에는 참으로 재미있다고 여겨진 문학작품들이었다. 이 작품들에는 내가 읽어도 공감이 갈 법한 그러한 유머가 있었으
Ⅰ. 개요
부룸(Bloom)은 아동에게 있어서 놀이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놀이는 아동의 심각한 사업이며 놀이를 통해서 세상의 상당 부분에 대한 지식과 태도와 기능을 학습하게 되고 자신을 표현하면서 세상을 배워가기 때문에 놀이는 아동의 신체 발달과 지적 발달 및 정서 발달과 도덕성의 발달에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