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멀티미디어는 컴퓨터와 첨단 통신기술이 결합된 미디어로서 정보사회 도래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세계 각국은 이러한 멀티미디어 실용화에 발맞추어 초고속정보 고속도로 구축과 영상산업 단지 건설 등을 통해 새로운 시대에 대비하고 있다. 멀티미디어에 관한 교육은 멀티미디어를
부호화, 일본의 벡터 양자화가 치열한 경합을 벌인 끝에 극적으로 DCT방식으로 타협을 보아 1988년 그 기술적 내용이 완성되었다. 심의 과정에서 특히 이진 화상(팩시밀리 등이 대상으로 하는)은 별도의 효과적 압축방식이 필요하다고 여겨 별도의 작업반을 만들어 JBIG(Joint Bi-level Image C-oding E.perts G-roup)표
알고리즘을 일반적으로 말하면 어떤 일을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어떤 사람이 운동회를 개최하려고 한다. 그런데 비가오면 실내에서 농구를 하고, 비가 안오면 밖에서 축구를 하려고 한다. 이것을 알고리즘으로 나타내면입력: 날씨 날씨가 맑은가?
1. 서론
1.1 연구 배경
통신이나 패키지미디어는 방송에 비해 신기술 수용이 비교적 용이하기 때문에 디지털 기술을 일찍부터 많이 이용하고 있다. 그러나 90년대 들어 컴퓨터와 네트워크 기술이 더욱 급속히 확산되면서 방송분야도 더 이상 아날로그만 고집할 수 없게 되었다. 결국 선진각국은 TV
그 사이의 화면들은 예측부호화하고 있다. I화면은 에러 발생시나 전원을 켰을 때의 화면 복구와 핸덤 액세스의 기본 단위가 된다. I화면의 부호화는 자연히 JPEG와 매우 흡사하게 된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JPEG 기본시스템과 유사하여 DCT+양자화+런길이 부호화허프만부호화의 결합으로 이루어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