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이 어떻게 정치적 범주 속에서 해소 혹은 극복되는가 하는 점이다.
헤겔 이전의 시민사상은 대체로 시민사회의 분열과 갈등의 해결책을 정치적 측면에서 찾았다. 그러므로 이들에 대한 비판을 자신의 이론적 전개의 출발점을 삼고 있는 헤겔은 같은 맥락에서 문제의식을 갖는다. 이 점은 그의 비
미적 사실을 대상으로 하여 미의 조건과 기초를 밝혀 규정하자는 학문으로 비평가가 자기 시대의 취미에 따라 다소 영향을 받은 자기 개인적 취미를 표현한 것으로 오직 아름답다는 것을 이해하기에, 그리고 무엇이 아름답고 무엇이 아름답지 않은가에 관심을 갖는 것으로 ‘아름답다’는 말의 통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통제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③ 실증성: 지식을 기초로서 인간의 감각을 통해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얻게되는 객관적 현실에 근거하는 과정이다. 이것은 과학적 조사의 결과가 연구자 개인의 신념이나 주관보다는 객관적인 사실에 근거하여야 함을 뜻한다.
④ 일반성: 과학적인
이론적 배경이 갖추어지면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의 주요 동향과 기업체들의 현황을 살펴본다. 그리고 인상적이라고 생각되는 기업의 사례를 심층적으로 연구해보고 그와 비교할 만한 기업의 사례를 대비하여 각 교육훈련의 차이점에 대해서 분석한다. 위의 분석들을 통해서 나타나는 교육훈련이 가지
세계관으로 묘사될 수 있다. 그러나 건축에 있어서 이러한 관점은 일반적이므로 통용되지 않고 있다. 1970년대 중반부터 널리 사용된 이 용어는 여러 시대의 요소들, 특히 고전적인 전통의 요소들을 사용하는 절충주의적 양식을 묘사하는 데 적용되어 왔고, 종종 풍자적인 내용을 담고 있었다. 주요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