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헤세만큼이나 음악을 작품에 깊게 반영한 독일현대작가는 없을 것이다. 기계화된 지금의 언어는 마술의 본질과 순수성이 상실되었으므로, 음악이야말로 단일사상을 표현하기에 가장 적합한 예술언어라고 헤세는 생각했기 때문이다. 심지어는 창작 Dichten을 노래 Singen나 연주 Musikmachen로 생
고민
고독ㆍ불안ㆍ죽음ㆍ사랑ㆍ초월자 등을 다룸
실존주의적 사상의 시적 대표자
언어의 거장으로서 시어를 섬세하게 표현
헤르만헤세(Hermann Hesse)
1877년 독일 남부 칼브 출생
[페터 카멘친트], [수레바퀴 아래서],[인도여행]
작가 겸 화가로 활동
1946년, 데미안으로 노벨 문학상을 수상
작가가 ‘혹시 이때 이 사람이 이런 행동을 했던 것은 아닐까?’ 하는 의문을 기반으로 저술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세종대왕의 기록에서 그러한 허점을 발견했다. ‘여러 사대부와 신하들의 반대를 무릅쓰고 한글을 창제하고 발표한 세종이 과연 일반 백성들에게 시험도 안 해보고 훈민정음을 발표했
언어는 자연의 소리, 신의 소리를 전달하며, 계시하는 사도의 예언, 혹은 기적 같은 것이었다. 페터 카멘친트 Peter Camenzind 에서, 페터 Peter는 시인의 사명을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자연의 소리를 망각한 현대 문명인들에게 “관대하고, 말없는 자연의 생명을 좀더 가깝게, 그리고 애정을 갖
독일 편에 섰으나, 독일군이 벨기에로 침략해 들어가자 독일정부에 대해 비판적 자세 취함 지식인들에게 지탄받음
<데미안>으로 받은 '폰타네 문학상‘ 회수
1934년 히틀러가 집권 이후 나치스에 의해 '바람직스럽지 않은 문학'으로 지정
제2차 세계대전시 은둔자로서 순수한 이상향을 구축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