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센, 스트린드베리, 쇼, 체호프 등으로 계속 다양한 근대극이 발달하게 된다. 과학적 실증주의·합리주의의 시대사조, 사실주의·자연주의 등 문예사조의 영향으로 일어난 연극혁명운동
- 근대극의 변화 내용
① 주인공의 변화 (평범한, 자연스러운 일상의 인간이 주로 등장)
② 말투의 변화 (주
1. 작가소개(Henrik Ibsen 1828.3.20~1906.5.23)
-텔레마르크주 시엔(Skien) 출생. 부유한 상인 집안에서 태어났으나, 7세 때 집이 파산하여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냈다.
-15세 때 집을 떠나 그림스타드(Grimstad)로 가 약 6년간 약방의 도제(徒弟)로 일하였다. 독학으로 대학 진학을 위한 수험준비를 하는 한편, 신문
Ⅰ. 서론
근대의 재현적 사실주의 연극에서 축소되었던 아리스토텔레스적 모방의 의미가 단순한 복사/복제가 아닌 ‘표현’이라고 본다면, 오늘날 현대 연극에서 연기에 대한 개념은 재정립되며, 허구의 인물, 즉 등장인물을 표현하는 배우의 작업 또한 복사/복제의 의미로서의 모방이 아닌 ‘표현
입센·톨스토이에게 깊은 영향을 받았다.
일본으로 돌아온 뒤 삿포로와 교토의 학교에서 교사로 일했지만, 1910년에 동생들과 동생의 친구인 시가 나오야(志賀直哉), 무샤노코지 사네아쓰(武者小路實篤) 등과 함께 잡지 《백화 ()》를 창간하여 문필활동을 시작했다. 이 잡지는 이 젊은이들이 공유하는
1. 서론
노르웨이 극작가인 헨릭 입센의 ‘인형의 집’은 1879년 쓰여진 희곡으로, 전통적인 여성의 틀에 갇혀 살던 주인공 ‘노라’가 좋은 어머니, 좋은 아내로서의 삶을 버리고 인간으로서의 삶을 찾기 위해 떠나기까지의 과정을 담고 있는 작품이다. 때문에 현재까지 근대적 여성상을 제시한 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