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하며, 모든 것을 포함하는 연속적인 과정이다. 여기에는 대지, 기능, 공간, 형태에서부터 문화와 사회성까지도 포함된다. 또한 그는 기존의 관습적인 형태와 공간배치를 탈피하여 새로운 의미의 자극을 줌으로써 환경에 대한 지각을 활성화 한다. 그로 인해 건축은 랜드 스케이프 (Landscape)가 된다.
불리기도 하는데 손가락의 갈라짐 형태를 닮았다.
이번 논문에서는 Alvaro siza의 건축적 성향과 이론에 근거하여 'Faculty of Architecture, University of Porto'에 나타나있는 그의 건축적 특성에 대해 언급하고, 평면, 단면, 입면적인 공간분석을 통해 Siza의 건축공간구성에 대한 견해를 논하도록 하겠다.
공간에 구성하는 기법을 흔히 이용한다. 이 사조는 작가 자신의 표현은 곧 예술이라고 하는 종래의 예술개념을 거부하는 입장에서 출발하고 있으며, 작가의 주관을 배제함으로써 사물의 고유한 특성을 제시하며, 현상학적인 방법을 통해 평면성이나 화면 지지체의 형태를 근원적인 물체로 환원시킴으
공간적 상상력이 결여되어 있다.
또한 알토의 1930년 투르크시의 사노맛 회사 건물들은 건물 입면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중앙 유럽적 전통속에 귀속된다. 그러므로 1929-1933년 파이미오시의 폐결핵 병원은 그의 주요건물이 된다. 여러 동으로 된 이 건물은 건축의 국제적 발전의 방향 전환을 보이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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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에는 한계가 없다. 마음대로 꿈꾸어라(Dreams have no limits. Go Further).' 이건 두바이의 최근 슬로건이다. 두바이국제공항을 나와 두바이 시내를 관통하는 셰이크 자예드 대로에 들어서면 이런 슬로건이 적혀 있는 대형 현수막이 눈길을 끈다. '중동의 관문'인 두바이 곳곳에는 이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