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근대에 들어서서 현대 도자예술의 범위의 공예도자로의 소극적인 뜻이 아니고 음악, 연극, 무용, 문학 등을 포괄적으로 포함한 광범위한 의미를 담고 있다. 현대도예가 이미 쓰임새를 강조하는 도자예술로서가 아니고 순수미술로서의 도예 또는 행위 미술, 대지 미술의 영역과도 교류하고 있는 실정
도예는 흙을 이용하여 만들어 생활에 사용하는 것이 전통적인 관점이지만 현대에 와서는 조소의 개념을 도입하여 현대도예라는 전통도예와 차이가 나는 작품이 제작되는 추세를 바탕으로 아이들에게 꼭 찻잔이나 그릇 등을 만드는 것만이 아니라는 것을 인식시킴으로써 앞으로 연구를 전개함에 있어
현대도자예술에는 공예성, 회화성, 조형성 그리고 때로는 건축이나 환경미술까지, 더 나아가서는 행위미술의 범주까지도 포괄되어가고 있으며, 현대의 도자예술은 이미 작품 속에 회화성과 조형성을 중시하는 도자조각 또는 도자회화라고 불리울 만큼 '종합미술'의 성격이 강한 것이다.
도자기는
도예과 전공자 및 졸업생들을 주요 기반 인력으로 삼아 점점 타 대학으로 넓혀나가는 방식을 취함으로서, 풍부한 인력 공급이 가능하다. 단국대학교 도예과는 타 대학에서 찾아보기 힘든 환경도자 분야의 교육과정을 개설, 전통도자와 산업도자를 함께 교육함으로서, 환경을 중요하게 여기는 현대의
도예 160점, 종이에 그려진 작품 3000점을
소장하고 있다. 2003년에는 유족이, 피카소의 출신지인 스페인의 마라가에 피카소미술관을 개관했다.
화풍
피카는 작풍이 어지러울정도로 변화한 화가로써 유명하기도 하며, 그 각각 00시대로 불리고 있다 중요 시대는 6시대로 분류된다.
청의 시대- 1901년-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