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세계를 가로지르면서 조이스는 '신화적 상징, 몽타주와 패러디, 시간의 현대적 개념 구사, 환상과 무의식의 세계, 다양한 문체, 다원적 세계관, 서술 기법의 끊임없는 변화, 독창적인 어휘 창조, 의식의 흐름, 현현(Epiphany) 기법 구사' 등으로 20세기 문학사와 문학사전을 바꿔놓은 작가로 알려져 있
세계아동문학전집과 백과사전류를 탐독하며 자랐다.
10세 때 연탄가스를 마시고 이전의 기억을 상실하여 스스로를 ‘고향이 없는 작가’라고 부른다.
어릴 적부터 병적인 호기심의 소유자로 궁금한 것이 있으면 집요하게 물고 늘어지는 성격을 가졌다.
한강변과 아파트 숲 등을 쏘다니며 청소년기
문학상을, 2004년 《보물선》으로 제4회 황순원문학상을, 2004년 《오빠가 돌아왔다》로 제16회 이산문학상을 받았다.
2.작품세계
그는 영상 문화의 프리즘을 통해 현대적 일상성의 세계를 묘파한 소설들로 문단의 주목을 받고 있는 젊은 작가이다. 나르시시즘, 악마적 탐미주의, 에로티시즘, 물화된
사전적 정의를 찾아보았다.
가족 : 부부를 중핵으로 그 근친인 혈연자가 주거를 같이하는 생활공동체.
이데올로기 : 인간 ·자연 ·사회에 대해 품는 현실적이며 이념적인 의식의 재 형태.
‘관념형태’ 또는 ‘의식형태’로 번역되기도 한다. 두산 세계대백과사전.
가족의 개념에 대해
세계를 자주 보여 준다.
5. 일관성이 없는 헛소리를 늘어놓는 경우가 많다. 는 점등을 특질로 한다. 그런데 이와같은 특질들은 Beckett, Adamov,Ionesco,Jenet 등의 작품에서 자주 확인해 볼수있는 것으로 싸르뜨르나 까뮈의 희곡 에서는 찾기 어렵다. 따라서 부조리극은 부조리의 사상을 전통적 수법에 의거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