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사극은 누구보다도 베르톨트 브레히트 (Bertolt Brecht, 1898-1956) 와 연상되는데 그는 표현주의가 인기절정에 달했을 즈음 연극에 발을 들여놓았다. 그의 초기 작품 중 상당수가 이 계열에 속한다. 그러나 1925년경부터 그는 거기서 뛰쳐나와 점차적으로 그의 극작을 뒷받침하는 이론들을 만들기 시작했다.
연극들로 평단의 주목을 받은 연출가이다.
따라서 본 글에서는 명동예술극장에서 공연된 고선웅 각색, 연출의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을 2018년 9월 4일에 관람한 후에 관극 소감을 희곡, 연기, 무대와 소품, 조명과 음악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에서 다뤄보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독보적인
Ⅰ. 서 론브레히트 '서사극 이론'으로 인하여 우리들에게 잘 알려진 분이다. 베르톨트 브레히트(독일어: Bertolt Brecht, 1898년 2월 10일 - 1956년 8월 14일)는 20세기에 활동한 독일의 극작가, 시인, 그리고 연출가다. 주로 사회주의적인 작품을 연출했으며, 소격효과라는 개념을 연극연출에 사용한 것으로 유
허규앞에 던져진 사실주의:
브레이트처럼 반동의 대상의 사실주의와는 너무도 대조적인 아무런 여가적 필연적 맥락을 갖지 못하는 우발적 사건에 불과
단지 외래적 수용을 어떠한 지고의 예술적 프라이드로 착각
연극운동이 갖고 있는 세가지 문제점:
1.서구의 특수한 극형태를 연극의 보편성
론
서양 연극의 기원은 고대 그리스, 로마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고대 제사의식에서 시작된 연극은 아리스토텔레스에 의해서 기본적인 틀을 갖추게 된다. 그리고 아리스토텔레스의 희곡 이론은 중세를 거쳐 르네상스기, 근대까지 지대한 영향력을 행사한다. 브레히트의 서사극과 현대극의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