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가로서의 길을 밟았다.
그의 나이 41세에 파리에서 30여점의 작품으로 전시회를 가졌고 로댕은 마이욜의 작품을 보고 감탄하였다. 로댕은 헨리 백작에게 Maillol을 추천하여 그를 도와 주었으며 그때 <지중해>를 제작하여 상을 받게 되었다.
제 1차대전 후 고향 지방의 몇 개의 마울에 기념비
조각상들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사람의 겉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낸다는 점에서 인체 조각상은 매우 객관적인 예술이라고 볼 수 있다. 그렇지만, 동시에 인체의 아름다움을 포착해내는 작가의 시선, 그리고 형체를 조금씩 변형시킨다거나 하는 표현방식의 차이는 그것의 주관적 특성을 나타낸다. 이
그리스의 조각가였는데, 그는 아름다운 여인상을 조각하고 그 여인을 진심으로 사랑하게 된다. 그의 진실된 마음에 감동한 여신 아프로디테는 그 여인상에게 생명을 불어넣어 두 사람이 서로 사랑하게 했다는 이야기이다.
6. 신화가 현대 우리들에게 의미 있는 이유는?
신화는 오늘날과 같은 윤리와
현대
가. 부르델 (Emile Antoine Bourdelle, 1861~1929)
부르델은 프랑스의 조각가이다. 로댕의 조수로서 사제 관계를 맺었으나 로댕과는 대조적으로 고전의 재생을 꾀하였다. 그는 그리스, 로마, 이집트의 고대조각에서 조각미를 탐구하고, 기념비성 속에 신선한 정취를 담은 독자적인 작풍을 세웠다.
《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