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신구 영역으로 들어와 1970년대 말과 1980년대 초에는 귀한 소재가 아니면서 금속이나 플라스틱보다 부드러운 형태를 연출하고 텍스타일 섬유와 직물에 관심을 돌리는 작가들이 여럿 등장했다. 현대에는 다양한 표현욕구속에서 일정한 양식에 얽매이지 않고 평면적으로 입체적으로 초현실적으로 또한
Ⅰ. 개요
1600년부터 1750년 까지 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의 여러 카톨릭 국가에서 발전한 미술양식을 뜻한다. 18세기의 비평가들은 마니에리즘과 마찬가지로 바로크를 경멸적인 의미로 사용하였다. 마니에리즘과 로코코 사이의 17세기 문화 전반의 양식을 지칭하며 이는 처음으로 이탈리아가 중심이
장신구라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최근에 이르러 이러한 기존의 패션 장신구의 형태가 다소 변화되고 있는데 기존의 의미에는 큰 변함이 없지만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현대기술과 더불어 좀더 자신의 개성을 표출하고 특별해 보이기 위한 목적이 더해져 새로운 형태의 장신구들이 등장하고 있
한복이란?
한민족의 고유한 옷
현대의 한복 - 조선시대 옷
저고리, 바지, 치마의 기본 형태
한복의 구성
저고리
한복의 가장 기본적 상의
신분과 유행에 가장 민감해변화가 많음
옷고름은 의복을 리본형태로 묶어 정돈하는 목적이지만 후대에 갈수록 저고리의 길이는 짧아지고 옷고름은 점차
현대의 피어싱은 어떤 차이가 있으며, 부작용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유교적 관습이 강한 우리 사회에서 몸에 구멍을 뚫어 장식을 한다는 것은 일반인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없는 힘든 일이다. 따라서, 현재 우리 사회의 피어싱 문화와 인식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현재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