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cyberspace]
:사이버로 연결되는 공간
: 컴퓨터를 이용한 네트워크에서 인간과 인간 사이에 상호작용을 하는 공간.
정보화 사회를 상징하는 개념으로서, 물질적인 실체와 떨어진 가상 공간을 말한다.
사이버 공간과 현실 세계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거리감이 없다는 것이다. 지구의 반대편에
개인 정보 보호 등 현실과 마찬가지로 올바른 정보윤리 의식을 가지고 활동해야 한다. 이러한 사이버 공간을 잘 활용하고 나타나는 문제점도 간과해버리면 안 된다. 다음 본론에서는 현실공간에서의 나와 사이버공간에서의 나의 모습 중 같은 점과 다른 점에 대해 각각 구체적으로 서술하고자 한다.
공간에서 애인을 만난 유부남이면서도 신혼살림을 차려 현실 부인과 가상공간에서 부인을 맞이하여 양쪽 살림을 사느라고 정신없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pandemic·감염병 대유행)으로 비대면 사회가 활성화 됨에 따라 메타버스 붐이 전 세계에 뜨겁게 일어나고 있다. 2000년 초
현실 시장의 성장이 가상현실보다 클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미래는 누구도 확신할 수 없다. 그러나 미래는 늘 준비하는 자에게만 그 모습을 보여준다. 따라서 이하 본론에서는 “로그인(Log In) 메타버스 : 인간×공간×시간의 혁명”이라는 보고서를 바탕으로, 메타버스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함께
공간이라고 한다. 인터넷의 각종 폐해에 대한 보도와 더불어 가상공간이라는 용어가 유발시키는 관점에 의하여, 우리는 인터넷을 매개로 이루어지는 인간관계를 허구의 인간관계라고 생각하기 쉽다. 감각적 경험의 제한에서 기인하는 관계의 진실성의 결여, 인터넷 특유의 광범위함에 따르는 만남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