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자본주의 정신은 돈과 재물을 무조건적으로 탐하는 것과는 많은 차이를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서 우리는 미묘하면서도 중요한 사실을 구분해 내어야 한다. 돈과 재물을 추구하되 자기 자신의 미래 보장과 향락을 완전히 배제하는 가운데 자신의 삶을 이끌어 가는 의무의식의 존재여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일이 되어 모순을 보여주기도 한다. 이렇게 연역추리는 어떤 경우든지 ‘A가 C이고, B가 C이니 A는 B다.’라는 형태의 추론을 통해 과학적 탐구 방법의 일부로서 원래 있는 내용들을 토대로 추리가 가능하지만, 그런 추론이 현실적으로 성립되지 않거나 허구 맹랑할 수도 있고, 예
탐구하는 것이므로 보편적이고 전체적인 거시적 특성을 띤다. 이는 b에서 말한 것처럼 과학적 사실과 성과에 대한 전체적인 비전을 다시 철학이 묻거나 혹은 그 다음의 길을 제시해 준다는 부분에서도 유추가 가능하다.
과학은 온전히 ‘현실’을 기반으로 한다. 이 때 현실이란, 확인 가능한 관찰을
과학적 탐구 활동을 통하여 과학의 기본 개념의 이해, 과학적 사고력의 신장, 그리고 자기의 생각과 타인의 견해를 비교하여 바르게 판단하고 옳은 것을 받아들이려는 긍정적인 태도를 길러 주는 데 역점을 두고 개정되었다. 과학은 본질적으로 과학적인 지식과 탐구 과정이라는 두 가지 측면으로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