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과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동감하며 이야기를 시작하게 되었다. 그리고 영화를 보는 내내 대사 하나하나도 놓치지 않고 몰입하며 공감할 수 있었던 것은 ‘대화의 내용’이 주는 면도 있겠지만 가장 1차적인 커뮤니케이션 ‘대화’ 즉 구술이 주는 현장성 때문이라는 생각에 도달했다.
현장성 때문이라는 생각에 도달했다. 그러나 <비포선셋>의 현장성은 과거의 구술이 가진 자연스러운 형태가 아닌 정교한 장치들로 이루어진 인공의 ‘조작된 현장성’으로 보았다. 우리는 ‘대화’를 중심으로 설정된 모든 장치들이 ‘조작된 현장성’을 의도했다는 결론에 이르러 <비포선셋>을 영화
Ⅰ. 개요
21세기를 목전에 두고 있는 지금 현재의 세상은 인류가 지금까지 이룩한 것과 맞먹을 정도의 변화가 최근 수십 년 동안에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세기말적 시점에서 21세기 이후의 미래에 대해 예견하고 있는 많은 미래서들이 다양한 매체들을 통해서 인류에게 장밋빛 미래를 혹은 암울한 미
2. 본론
1) 평생교육의 보편성
평생교육이 가지고 있는 특성 중에 그의 ‘보편성’에 근거하여 일반적인 특성에 대하여 논의해 보자면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는 평생교육은 사회화를 보완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평생교육은 올바르고 긍정적인 민주주의적 학습의 계
Ⅱ. 본 론
1. 평생교육의 개념
교육이라 하면 학교에서 청소년기에만 이루어진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말 그대로 평생교육은 평생을 통한 교육으로 공식화된 학교 교육외의 교육을 포괄하는 전 생애에 걸친 교육을 의미한다. 평생교육으로 번역되는 영어는 life education, 이라고 하여 평생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