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도를 갖췄다. 김기덕 감독 스스로 “칸이 나를 깨웠고, <풍산개>는 나를 일으키는 첫 신호탄이 될 작품”이라며, “내가 제작하는 영화 중 가장 대중적인 영화”임을 직접 밝히기도 했다.
실제로 김기덕 감독의 작품은 개성이 강하다. 이해하기 힘든 스토리는 물론 지저분한 성적 소재, 다루기 어려
마찬가지로 맥베스의 비극도 단순히 그리고 우연히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주인공의 인격 결함에서 야기되는 의식적 행위에 의해 발생된다.
맥베스는 공포와 절망 속에서 죄를 더해 가는 주인공의 내적인 갈등과 고독이 표현되어 있는 대사의 시적 완성도가 높은 훌륭한 작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혈통의 베르베르인들이 아랍어와 베르베르어를 같이 쓰는 것과 같이 아랍화되었다. 그리고 아랍화된 소말리인 말고도 진짜 아랍인과 영국 신탁통치 시절 인도에서 건너온 인도인, 그리고 구 식민지배자 이탈리아인도 극소수 있었다. 이러한 외국인들은 당연히 1992년 소말리아 내전이 발발한 후 다들
완성도는 물론, 용두화(龍頭化) 진행 초기의 거북을 쌍으로 조각한 구부 형식의 특이성으로 학계의 주목을 끌어왔다. 야외에 노출된 채 오랜 풍상을 겪었을 뿐더러 인위적인 파괴도 가해져 훼손이 심한 편이며. 이수 또한 절반 가까이 파괴된 채 현장에 놓여있다. 그럼에도 이 비는 통일신라 전기에 제
완성도 높게 그렸다는 점에서도 그러하다.
이상에서 살펴본 바, 대표작 두 작품은 한결같이 작가 자신의 가족에 얽힌 자전적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상 두 이야기의 공통된 끝맺음은(「풀 하우스)와 「가족 시네마) 가족관계에 생긴 깊은 균열이 그리 손쉽게 메워질 수 없음이라 하겠다.
그렇다면 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