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 발현을 위한 동기부여 모형
이 자료에서는 개인이나 팀에서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도록 자극하는 동기요인들을 응용하여 창의적 성과를 가져올 수 있는 동기부여 방안에 대해 설명하려 한다. 특히 연구개발 영역이나 브랜드의 개발, 광고 디자인, 생산 공정의 혁신, 고객 접점에서 신뢰를 주
협상 해야함을 명시
사용자들이 노동자가 조직화할 권리를 방해하는 것을 불법으로 규정
태프트 – 하틀리법 – The Taft – Hartley Act (1947)
2차대전 후 반노조의 경향을 보이게 됨(전후 장기불황에 기인)
노조활동 일부 제한, 근로자가 노조를 불신임할 수 있는 투표를 허용
14B절 – 고용
제 1 장 협상개론
* 갈등(conflict)의 정의
1. 나와 차이가 있음을 인지 - 나와 상대방 간에 어떤 차이가 있음을 내가 인지하는 것.
2. 차이가 부정적으로 작용 - 상대방과 나와의 차이가 부정적으로 작용할 때 발생한다.
3. 부정적 감정도출 - 차이가 있음을 내가 감지했을 때 그것이 부정적으로 영향을
제6장 협상모형
1. 협상프로세스(일반적)
(1) 협상을 위한 준비기간
① 친근감 쌓기: 친근감을 쌓기 위해서는 오감을 활용
② 간접적 전달: 협상할 준비가 되어있다는 의지를 간접적으로 전달
③ 의사확인
- 협상할 뜻을 전달하면서 협상에 들어갈 준비가 되어 있다는 의사를 확인
- 어떤 주제로
제1장 협상개론
1. 갈등의 정의
1) 상호간의 차이를 인지
나와 상대방 사이에 어떤 주제에 대한 토론이나 협상이 이우러지는 경우, 나와 상대방간에 어떤 차이가 있음을 내가 인지하는 것을 기본적으로 갈등이라고 함
2) 차이의 부정적인 적용
① 갈등은 그냥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나와의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