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가족은 단지 다양화되는 과정이며 모든 사람들이 똑같은 삶의 틀 속에 매몰되어야 한다는 논리보다는 다양한 형태의 가족 생활과 성적 관계를 적극적으로 장려해야한다고 주장한다. 어느 쪽이 옳은 논리인가? 우리들은 이들 논리에 대해 비판적이어야 할 것이다. 전통 가족으로의 회귀는 하나의
《 약혼과 사실혼 》
Ⅰ. 들어가며
혼인이라 함은 1남1녀가 부부로서 평생동안 함께 생활할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결합관계를 말한다. 따라서 1남1녀의 결합이 아니거나, 일시적인 남녀의 결합은 혼인이 아니다.
한편, 혼인은 시대와 사회에 따라 그 모습을 달리하여 왔다. 따라서 남녀의 결합이라
협의이혼제도에 대한 개선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본 연구의 주제인 협의이혼은 민법 제834조 규정에 부부는 합의에 의하여 이혼 할 수 있어라고 규정되어 있는 것처럼 당사자 사이에 혼인을 해소하려는 이혼의사를 말하며, 협의이혼은 실질적 요건인 당사자 사이의 이혼의사의 합
형법행위론-사실의 착오
Ⅰ. 의의
. 착오란 행위자가 주관적으로 인식한 사정과 객관적으로 발생한 사실이 일치하지 않는 것을 말한다.
그러나 이러한 불일치가 모두 착오가 되는 것은 아니고 그 종류에 따라 그에 대한 처리도 달라진다.
Ⅱ. 종류
(1) 적극적 착오
행위자가 인식한 사실은
Ⅱ. 본 론
1. 사회복지협의회의 개요
1) 주요개념
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업무를 국가의 책임에 두는 것보다 민간의 책임으로 볼 때 사회복지업무의 통합과 조정, 개발을 책임지는 종합조직체라고할 수 있다. 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사회복지 조직체 중 중요하고 대표적인 조직체이다.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