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상정보를 추출하여 실물을 재생산하는 과정을 리버스 엔지니어링(reverse engineering)이라 한다.
최근 노르웨이 출신의 해커가 리버스 엔지니어링이라는 방법을 통해 애플의 페어플레이 복사 방지기술을 해제하는데 성공했다는 보도가 있었다. 이 글에서는 리버스 엔지니어링의 개념과 과정, 사례 등을
설계
1)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의미
2)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중요성
3)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역할
4) 소프트웨어 설계자에게 필요한 기술
2, 다음 용어 3개를 모두 각각 10~15줄로 명확하게 정리하라.
1) 인수 테스트
2) 테스트 주도 개발(TDD)
3) 소프트웨어 형상 관리
Ⅲ. 결 론
참고자료
형상화 양상을 살피는 데 있어 위에서 설정한 두 가지 대립항을 기준으로 삼되, 여기에 ‘희화화․풍자의 대상(욕망의 희화화․풍자) 대 인정의 대상(욕망의 인정)’이라는 대립항을 추가로 설정하여 논의를 진행하고자 한다. 본고는 이러한 세 가지의 대립항이 ‘노인의 성(性)’과 관련하여 시
Ⅰ. 위치의 참조
1. 지구의 형상
Location Referencing은 지표상에서의 위치를 명확하게 파악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따라서 지구의 형상과 이것을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서 먼저 이해하는 것이 Location Referencing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지구는 일반적으로 구형으로 알고 있지만 완전한 구
여기에서 변위는 x로 주어지고 입력 제어전류는 , 진공에서의 투자율은 , 코일 턴수는 , 액추에이터의 작용면의 넓이는 A, 자기 부상시의 통상의 틈새는 , 편향 전류는 로 주어져 있다.
주어진 정보를 [표 15]에 다시 정리 하였다.
자기베어링의 코일 턴수 : Nc -200 turn
자기베어링의 자극 면적 : 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