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관심과 빛을 보게 된다. Eliot은 이들 시들의 특징을 "사상의 직접적이며 감각적인 파악" 또는 "사상을 감정으로 재창고하는 것" 이라고 말함으로써 소위 "사상과 감정의 융합"으로써 이질적인 경험들을 유기적 전체로 파악하려 했다. 이렇게 형이상학파시의 전통을 부활 시킨 것은 Eliot의 공로로 볼 수
시의 독특한 형식과 내용을 보이던 문학과 시 역시 뒤에 이어진 문학 풍조와 시의 흐름의 과격한 변화로 인해 그저 과도기적인 시라고 묻혀 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후대의 비평가들에 의해 마침내 17세기 John Donne을 대표로 하는 일련의 시인들이 Samuel Johnson에 의해 처음으로 형이상학파
시작하였고, 그에 따른 실업과 좌절 등의 문제도 생겨나기 시작하였다. 또한 정통적인 세계관이 부정되고, 인간 중심의 르네상스적인 세계관이 유행하던 시기였다. 이러한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17세기 영시는 크게 두 가지의 흐름으로 나뉘는데 그 중 하나는 형이상학파시이고, 다른 하나는 고전주의
영문학의 여러 분야들 중에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폭넓은 문학의 하나라고 할 수 있는 형이상학파시는 17세기 전반에 가장 활기를 띠었으며 이 때 최상의 연애시와 최상의 종교시와 더불어 가장 훌륭한 목가시, 유상적 명상을 낳았다고 할 수 있다. T.S. 엘리엇 은 ‘형이상학파’란 에세이에서 형이상
형이상학파라는 하나의 학파의 선구자가 되어 그 자신이 형이상학파 자체를 나타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인물이 된 시인 그는 존 던이다.
존 던은 그가 활동했던 17세기에, 이미 너무나 시대를 앞질러 있었기 때문에 오랜 시간 그의 역량에 비해서 경시되어 왔다. 그를 필두로 하여 나타난 형이상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