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머리말
고구려 고분벽화는 중국과 북한에 있어 그 거리 때문에 사람들의 관심이 적다. 벽화라 하면 수렵도에서 관모를 쓰고 말을 타고 사냥하는 사람이나, 무용총에서 특이한 복장을 하고 춤을 추는 사람을 기억할 뿐이다.
단순히 고분에 그려진 몇몇의 그림인 듯 쉽지만 그 속에는 그 당시 사
시를 소개하고자 한다.
2. 본론
1) 기형 - 외계, 파이돈
≪외계≫
양팔이 없이 태어난 그는 바람만을 그리는 화가(畵家)였다
입에 붓을 물고 아무도 모르는 바람들을
그는 종이에 그려 넣었다
사람들은 그가 그린 그림의 형체를 알아볼 수 없었다
그러나 그의 붓은 아이의 부드러운 숨소리를 내며
Ⅰ. 서론
우리는 말이 없이는 하루도 살아 갈 수가 없다. 볼노우Bolnow는 “말은 생각의 통로”라고 하였다. 마치 물이 수로를 따라 흐르는 것처럼 생각도 말이 마련한 길을 따라 흐른다는 것이다. 생각도 형체가 없어서 어떤 그릇에 담느냐에 따라 모양새가 드러난다는 것이다. 물을 사발에 담으면 사발
절연된다면 위험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허용전류를 제한하고 있지만 절연되지 않을 경우 회로구성에 사용되는 경우엔 어느 정도의 전류가 흘러도 녹거나 안전에 문제가 없다.
또한 전류가 흐르는 방법에는 일정 길이의 도선은 어떤 형체에 감아서 만들어 전류를 흐르게 하는 것도 있다. 대표적인 것
흐르는 전류 Ia의 방향 및 그 전류의 흐름에 의해 발생하는 현상에 대하여 한 단계씩 생각해 보기로 하자.
① 계자전류 If가 흐르게 되면 그림 2의 암페어의 오른나사의 법칙에 따라 도시한 방향으로 N극, S극이 발생한다.
② 이와 같이 자계가 발생하면 전기자 권선은 자계 중에 노출된다. 자계 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