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알프스 지역을 중심으로 발전한 산악형 스키인 알파인 스키는 노르딕 스키의 완만한 경사에서 이동의 수단으로 발전한 것에 비해 높은 산에서 다운 힐을 주로 하는 스키로 발전하였다. 노르딕 스키에 반대되는 개념의 스키이며, 많은 사람들이 그냥 스키로 알고 있는 것이 알파인 스키 모델이
형태시, 반시, 텍스트시 등의 이름이 꼬리표처럼 붙어 다녔다. 그러나 이러한 평가는 모두 시인이 어떠한 작가의식을 가지고 어떻게 시 형태의 변혁을 추구하였는지는 밝히고는 있으나, 80년대에 황지우가 보여준 ‘당혹감’과 ‘낯설음’이 독자들에게 어떻게 받아들여 졌으며, 왜 독자들의 관심을 집
행, 연 배열의 독창성
2. 의도적 띄어쓰기와 붙여쓰기 및 문장부호 사용,
문자해체 시도
3. 여백의 미와 시각적 기표(글꼴크기포함) 사용 등
4. 그러나 철저히 절제적이고 근거 없는 시어의 나열은 없음.
형태시, 전위시를 시도하였음에 문학사적 의의가 있음.
1. 사물에 대한 감각적
대뇌피질의 감각령
유기체는 감각을 통하여 생존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획득
동물과 마찬가지로 인간도 주변 환경에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를 탐지하도록 고안됨
명암시, 운동시, 색체시, 형태시 를 근간으로 매우 높은 정밀도를 지님
게슈탈트의 법칙
군집화
Rubin의 이론
단순화 현상
널리 알려진 설화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주제의 도출이 작가 자신의 정신적 위기를 다스리는 방편이면서도 관객을 향한 정치적 발언이라는 점도 그렇거니와 환상성의 형식이 주제의 핵심을 이루고 있는 것 또한 주목된다. 꿈과 현실, 현실계와 비현실계의 경계가 묘연해지는 장면 구성들, 특히 결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