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의 개념은 제천의 의림제보다도 훨씬 위로 올라가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Ⅱ. 호남지역(전라도)의 축제
전남 향토축제의 주요내용을 해설하면 다음과 같다. 법성포 단오축제는 축제기간 동안 지역풍경의 사생대회를 개최하여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였으며, 장성 홍길동축제는 한창 홍길동
(2) 마포삼열 선교사를 돌로 치다.
당시 우리 나라에서는 위정척사운동의 영향으로 서양 오랑캐의 침입을 크게 경계하고 있던 때였다. 우리 무모한 이기풍도 서양 오랑캐를 매우 싫어하였다.
1885년 4월 5일, 선교사 언더우드와 아펜젤러가 우리 나라에 첫발을 내디딘 이후, 많은 선교사들이 들어
, 어떤 곳에서는 한 도 안에 수개 노회 전도회들을 합쳐서 좀 더 큰 연합 전도회를 만들기도 하였다. 다양한 지방연합회들은 지방마다 그 형태에 따라 명칭도 다르게 불렸다. 대개 중앙이나 이북과 영남에서는 부인전도회라 부르고 호남지방에서는 조력회, 함경도에서는 여선교회라고 불렀다.
Ⅰ. 서론
종교의 자유는 인간의 종교생활을 그 보호 가치라고 판단할 때, 종교란 인간의 형이상학적인 신앙을 그 내용으로 하여 상념의 세계에만 존재하는 초월자에 대한 귀의 혹은 신과 내세에 대하여 내적인 확신의 집합체이다. 인간의 내면적 정신활동의 자유는 본래 종교의 자유에서 출발하였다
선교를 받은 다른 나라에 비해 특히 일본에 비해 비약적인 발전을 하게 된 이유는 이런 상황이 우리에게 꼭 맞았기 때문이다. 여기서 니비우스의 정책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언더우드가 채택한 것과 한국이 개신교를 효과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지에 대한 배경을 살펴보자.
Ⅱ. 니비우스의 생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