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라와 파라오
<1> 라의 이름의 등장
그러나 제2왕조의 파라오 라네브에서부터 초기 이집트의 신왕사상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된다. 라네브는 태양신 라의 이름이 최초로 사용한 파라오인데 이름 자체가 ‘라는 주인이시다’ 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이는 이집트 왕권이 호루스가 아닌 태양
1. 세렉크 – 왕실 상징
2. 송골매 – 호루스를 의미
-> 호루스가 왕권을 수호, 후에 파라오와 동일시
1. 라-네브
제2왕조 파라오로 라는 주인이다란 이름
->라가 파라오의 수호신이 되었다 추정
2. 반론
일반인 이름에도 라가 사용
세렉크의 송골매가 여전히 사용
3) 라네브를 제외한 제2,
호루스(매의 신)의 숭배가 수반하여 왕권의 확립 및 계승과 관련이 있다.
과학 지식은 생산 투쟁의 수요와 실천에 의하여 발생된다. 고대 이집트의 문화는 노예와 근로 인민들의 고생스런 노동에 기초하여 탄생하였다.
기원전 3000여 년에 고대 이집트인들은 상형문자를 사용하였다. 상형문자는 일정
클림트는 값비싼 재료와 다양한 문양을 활용해 여인을 예술품으로 만들었습니다.
클림트 그림의 특징은 다른 화가들은 거들떠보지 않았던 각종 문양을 과감하게 부각시킨 점을 들 수 있습니다.
이 그림에서도 특이한 눈 모양의 문양과 삼각형, 사각형, 동그리미 등 다양한 문양이 눈길을 끕니다.
7. 수용자 반응과 우리의 입장 -결론-
시대정신에 대한 수용자들의 반응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났다.
일단 그 범위를 한국으로, 그리고 기독교와 관련된 내용으로 제한시킨 후 그 반응의 유형을 살펴보면 크게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유형은 무비판 수용하는 입장이다. 두 번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