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장 등 실크로드를 통해 전래된 다양한 호풍은 당대를 말 그대로 강타했으며 이에 대한 문학 작품 또한 적지 않게 찾아 볼 수 있었다.
즉 중국의 당대에는 이국취미가 넘쳐나던 시대였다. 개원 천보 이후에 이런 경향은 더 심해졌다. 그 중에서도 장안은 도도한 호풍 호속의 중심이었다. 구당서 여복
전후 50년동안 우리 사회는 눈부신 경제적 성장과 민주사회로의 진전을 이루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우리사회에 뿌리깊은 남성중심적 가부장제도는 실질적인 남녀평등의 실현과 진정한 민주사회의 발전을 가로막는 장애로 작용하고 있다. 한국사회의 가부장제 이데올로기를 유지시키는데 핵심적
Ⅰ. 서론
1. 문제제기
우리는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친척들을 친가와 외가로 구분한다. 우리의 성이 아버지의 성을 따르고 우리의 조상들이 아버지 쪽 사람들이며 명절이나 집안 행사에 있어 아버지 쪽 집안에서 보내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해 왔다. 그리고 그 당연시된다는 생각은 바로 호주제
1.호주제의 정의
*호주제란?
민법상 家를 규정함에 있어 ꡐ호주ꡑ를 중심으로 하여 가족을 구성하는 제도로써, 민법 제4편(친족편)을 통칭하며 그 절차법으로 호적법이 있다.
호적제도 : 민법상의 호주제도․家제도가 규정하는 바에 따라 국민 각 개인의 모든 신분변동사항(출생, 혼인,
사회문제란 사회제도나 사회구조의 모순으로 생기는 문제를 말하는 것이다
사회문제는 시대적 ,지역적 등으로 변화하기 때문에 새로운 사회문제들이 계속 나타나고 있으며 우리는 이 사회문제를 조금씩 해결하기 위해서 노력해야 한다
사회문제론 시간에서 배웠듯이 사회문제에는 청소년 문제, 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