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나쁜 합창단은 없다. 나쁜 지도자가 있을 따름이다.”라는 말이 있다. 이는 합창 지도자가 지휘자로서의 기본적인 자질을 갖추고 있어야 함을 극명하게 나타내주는 말이다.
합창 지휘자는 사람의 목소리를 잘 조정해야 하므로 음정, 리듬, 균형, 조화에 대해 예리한 판단을 할 수 있는 음
대한민국의 대중가요 남녀혼성그룹
수업시간 매주 돌려 듣는 CD를 통해, 옛 추억들을 더듬어 볼 기회를 종종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느 순간부터 90년~2000초반의 앨범을 선택하여 감수성 풍부했던 그 시절의 기억들을 돌이켜 보곤 하였습니다. 음악의 힘이란 대단한 것이어서, 쿨과 샾을 통해 고등
?
이미 발표된 작품을 다시 만드는 것.
원작의 의도를 충실히 따른다.
이름은 빌리지만 새로운 장르의 작품을 창조해 내는 패러디와 구분
원작을 차용했다는 사실을 밝힌다는 점에서 표절과는 다르다.
음악의 경우 멜로디를 그대로 따라도 편곡이나 창법에 따라 완전히 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다.
혼성 합창으로 나뉘어지고, 성부의 수에 따라서 2부합창, 4부합창 등으로 나뉘어진다. 합창의 표준 형태는, 혼성인 경우 4부합창 동성인 경우는 남성 4부합창(테너2부와 베이스2부), 여성 3부합창(소프라노, 메조 소프라노, 알토)이다. 또, 기악 반주를 수반하지 않는 합창 양식은 〈아 카펠라〉라고도 하
혼성으로 이루어 지고, 극적인 의미를 지닌 춤을 첨가한 것이 Musical의 정의라 할 수 있다. 이야기 소재는 자유롭고 다양하다 (Comedy, Melodrama, 풍자극, 환상극, 문학작품, 희곡 등). 작품상의 특성은 미국에서 거의 1세기에 가까운 변천을 하고 있기에 낙천주의, 행동주의, 휴머니즘, 유우머, 위트 등의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