것보다 덜 구체적인 존재를 가지는 것으로 다가오게 된다. 결국, 일상생활에서는 드문것일 수 있는 많은 경험들이 미디어에서는 보편적인 것으로 재현되는 바, 이는 미디어가 현실을 반영하는 것이 아니라 현실을 특정한 방향으로 형성함을 의미한다.
Ⅱ. 인터넷커뮤니티의 발전 단계
1. 생성단계
희박하게 하고, 향수적인 물건을 등장시키고 그것을 받아들일 수 있게 하면서 마치 이야기가 어떤 막연한 향수적 과거, 말하자면 역사를 초월한 영원한 1930년대에 놓여진 것만 같이 구성하고 있는 것이다. 프레드릭 제임스, 포스트모더니즘과 소비사회, 251면
ⅱ.공간적 혼성모방(패스티쉬)
들어가는 말
1960년대까지는 기억과 학습을 연구함에 있어 자극과 반응 간에 어떻게 결합이 일어나고 망각이 일어나는지에 주로 관심을 두었다 하지만 이런 결합주의적 관심은 인간이란 유기체의 기능을 설명할 수는 없었다. 이에 정보처리 이론이 출현하게 된다.
정보처리 이론(information processing)
Ⅰ. 도덕과(학습, 수업) 교육지도
1. 목적
홍익 인간의 이념 아래 모든 국민들로 하여금 인격을 도야하고, 자주적인 생활 능력과 민주 시민으로서 필요한 자질을 갖추게 하여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게 하며, 민주 국가의 발전과 인류 공헌의 이상을 실현하는데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2.
? 가족의 정의
- 가족의 변화와 형태의 다양화가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가족은 기본적인 사회단위
- 4가지 방식 ① 맥락 ② 대상자 ③ 큰 상호작용하는 체계 ④ 사회조직 속의 하나의 조직
- 전통적인 정의 : 법률적으로 결혼한 남자와 여자, 그리고 자녀를 말함
협의의 정의 : 혼인과 출생에 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