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
(1) 유아교육에서 교수매체의 흐름
유아는 추상적 사고가 어렵기 때문에, 17세기 코메니우스의
I. 경제관념과 돈의 가치 알려주기
1. 경제관념 올바르게 심어주기
경제교육의 핵심은 한정된 재화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도록 ‘경제관념’을 심어주는 것이다. 이를 위해 소비욕구를 조절하는 습관을 잡아야 한다. 습관 교육인 만큼 어릴 때부터 시작하면 좋다.
‘풍족함’대신 ‘부족함’을
야구의 애매한 룰
투수가 타자를 맞히는 공이 나왔을 때, 타자는 마운드로 뛰어올라가 맞대응 해도 된다?!
“일정부분YES”
일반적으로 타자가 마운드로 뛰어올라가는 행위는 주변 선수나 심판의 제지를 받지만, 야구 경기내의 구성원끼리의 어필은 심한 경우를 넘지 않는 한 범위 내 허용됩니다.
1. 야구
가. 야구의 정의
투수가 던진 공을 타자가 쳐서 베이스로 살아나가는 방법으로 진행되는 구기 종목으로 체육의 기본 기술이 골고루 필요한 인기 스포츠이다. 1루, 2루, 3루, 홈의 네 베이스를 사용하므로 이 경기를 일컬어 베이스볼(base ball)이라 한다. 미국, 일본, 한국, 대만, 호주, 이탈리아,
* 유비쿼터스 컴퓨팅
I. 컴퓨팅의 역사
지난 50년 간 컴퓨팅의 역사를 보면, 크게 3가지의 뚜렷한 패러다임이 존재했
는데, 하나는 메인프레임, PC, 그리고 마지막으로 유비쿼터스로 요약할 수 있다.
메인프레임 시대에는 한 대의 컴퓨터에 많은 단말(사람)이 붙어 있었고, PC 시대
에는 한 대의 컴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