却說沈約夜臥床中, 精神恍惚, 似覺舌被割去, 痛不可耐, 乃?命呼救。
각설심약야와상중 정신황홀 사각설피할거 통불가내 내변명호구
?命 [p?n//m?ng] ① 목숨을 아끼지 않다 ② 목숨을 내걸다
각설하고 심약이 야간에 침상에 누웠다가 정신이 황홀하여 마치 혀가 베인듯하고 통증을 참을수 없어 목숨을
Ⅰ. 개요
인간의 행위 중에 어른들의 경우에는 ‘일’과 ‘놀이’의 구분이 어느 정도 명확하게 나타나는 데 어린이의 경우 ‘일’과 ‘놀이’가 생활에 혼재 되어 나타난다. 따라서 어떤 행위가 ‘놀이’인가, ‘일’인가를 구분 짓기란 참으로 어렵다. 예를 들어 산가지나 칠교판을 가지고 여러 가
이 음악은 군대에 합류하며 떠나는 자식이 어머니를 향해 부르는 다소 슬픈 노래라고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 노래에서는 슬픔과 더불어 혁명을 이루는 과정에서의 희생 정신을 차화에 빗대어 아름답게 묘사하고 있다.
㉱ 翻身农奴把歌唱 (지위가 상승한 농민이여, 노래를 불러라)
3) 오태석 연극의 특징
① 서구적 정형성의 거부
오태석의 연극이 가지는 형식적 특징은 사실주의 연극에 대한 거부에서 나온다. 입센과 체홉 등의 작가에 의해 서구에서 사실주의 연극이 연극의 정점으로 추앙받은 이후 우리 나라에도 신극이란 이름의 사실주의 연극이 유입되었다. 하지만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