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못 한다고 하는 말이 여기에 어울릴 것이다. 그러나 이는 비단 부단한 경쟁 끝에 기득권 자리에 얻은 개천 출신의 사람들 이야기만이 아니다. 제도 교육과 대중매체의 영향으로, 대한민국 99프로는 1프로를 동경하고, 자신과 동일시 여긴다. 이 가능성은 로또 복권에 당첨되는 확률에 불과하지만
모습에 관심을 갖고 관련 도서를 탐독함. ‘수학 스펙트럼(테오니파파스)’, ‘수학 세상 가볍게 읽기(데이비드 애치슨)’, ‘수학 콘서트(박경미)’, ‘세상은 수학이다(고지마 히로유키)’ 를 읽고 예술, 과학, 컴퓨터, 스포츠 등 삶의 곳곳에 내재된 수학의 일면을 발견하고 탐구하는 데 흥미를 보임.
과학의 유일한 방법이 되었다. 이러한 "질문들"의 대부분은 상투적이긴 했지만, 훌륭한 학자들이 아리스토텔레스를 해석하고 아리스토텔레스로부의 중요한 변혁을 얻어내는 데에는 편리한 방법이라고 생각되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저술이 중세교육과 학문의 중심이 되면서 그의 과학과 철학저술들
인문학은 지역성과 세계성을 아우르는 방향으로 추진되어야 할 것이다. 다원적인 문화의 시대에 우리의 인문학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이제 강대국의 학문에 예속되는 상태로부터 벗어나야 할 것이다. 인문학은 역사적․사회적 좌표 안에 자리하고 있는 삶의 현실과 괴리되어 있는 추상적 학
인문주의’ 혹은 ‘인문교육’이라는 명칭의 역사적 기원은, 르네상스 인문학의 교육적 이상이 약화되는 것과 맞물려서 현대적 인문학의 개념이 새롭게 등장하는 19세기 초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19세기에 접어들면, 유럽의 대학과 중등교육에서는 실용적, 과학적 교과의 비중과 영향력이 점차 증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