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법론에서 가장 중요한 구체적이며 사실적인 훈련법이나 지도법 개발에는 매우 소홀하였으므로 이러한 화법 훈련 및 지도법의 이론 및 실천적 개발은 긴요한 과제가 아닐 수 없다. 그런데 이런 훈련법의 개발을 위해서 선결되어야 할 것이 화법론의 각론이라 할 수 있는 화법의 유형론을 확립하는 작
Ⅰ. 프리드리히 뒤렌마트의 극론
1. 뒤렌마트와 희극
뒤렌마트의 희극은 인간 상황의 비유로 이어지고 있다. 왜냐하면 그의 희극은 시대극으로서 Aristophanes의 희극처럼 관객에게 거리를 조성하기 때문이다. 그의 희극은 연민을 일깨우려고 한 것이 아니라 잔인한 현실을 묘사하려고 한다. 동시에 그
유형의 인물들을 작품 속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 우리가 소설을 통하여 그 속에서 인간적인 삶을 꾸려가는 우리 자신의 모습도 발견합니다. 이기적이고 배타적이며, 높은 이상을 지니고 있지만, 때로는 자기기만으로 가득 찬 그런 인간, 출세를 위해 온갖 노력을 다 기울이고 이지만 결국 실
2. 합법성 모델을 통한 누가-행전 비평 스티븐 헤이네스 & 스티븐 매켄지, 성서비평 방법론과 그 적용
(1) 이론과 모델
에슬러는 누가가 글을 쓴 것은 원래 사회 및 정치적 문제에 대해 발전된 신학적 입장을 적용하기 위해서라는 입장 즉 누가에게는 신학이 우선이고 사회적 혹은 정치적 중요성은
Ⅰ. 서 론
Ⅱ. 본 론
1. 성격의 개념
1) 유전적 요인
2) 환경적 요인
(1) 부모의 양육태도
(2) 형제관계
(3) 친구관계
2. 성격의 제이론
1) 정신분석이론
(1)프로이드의 심리성적 발달
(2) 융의 8유형론
2) 행동주의 성격이론(스키너, 반두라)
3) 엘리스와 벡의 인지적 성격이론
4) 인본주의적 성격이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