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rniture)라는 이름을 만들었는데, 현재는 세계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시설물들은 급격한 산업화의 물결 속에서 질보다는 양, 다양화나 개성화보다는 획일화의 물리적 기능만 강조되었고 도시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이해가 없이 배치되었고 약간은 디자인의 질을 고려했다고 해도, 전체로서
시설디자인’(Traffic Equipment Design)과 가로등·보안등·장식등 등의 '조명시스
템’(Lighting System), 벤치·구조물·조형물 등의 '휴식공간 디자인’(Rest Area
Equipment Design), 게시판·버스정류장·공중화장실·공중전화부스·우체통 등의 '공공시
설 디자인’(Public Area Equipment Design), 광고판·매표소·신문가판
4계절마다 변화하여 변화가 없는 화분과 변화하는 식재가 조화하여 쾌적한 환경을 이룰뿐 아니라 화분이 개개로 되어있기 때문에 보수 및 관리가 용이하다.
화분의 배치는 단독배치, 선상배치, 군배치, 자연형배치등이 있으며, 재료로는 석재, 목재, 콘크리트, 테라코타, 석면, 금속 등이 사용된다.
그 범위가 넓고 다양하다. 19세기에는 미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일반 대중에게까지 확대하여 빈부의 갈등을 완화하고 사회적 화합을 이끌어내기 위하여 국립미술관의 설치가 활발히 추진되었으며, 국가의 문화적 정체성(Identity)을 형성하기 위하여 기념동상, 기념조형물이 대거 조성되었다.
Ⅰ. 서 론
현대의서양문화 국내의 공공조형물(공공미술)의 사례를 들어, 공공미술이 사회 속에 지닌 의미와 기능에 대하여 논하시오. 예술 자체에 대한 비판과 사회 전반으로 확산하고 있는 공공성의 유행은 근대 예술의 미학적, 문화적, 정치적 목표들의 전면적인 전복과 함께 관계적 예술로서의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