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0년까지 활동했다.
그 후 1960년대는 한국 산업디자인 발전의 특기할 사항들이 점철된 시기로, 교육계는 응용미술시대에서 디자인의 본령(本領)을 찾는 전문교육시대로 전환, 각 대학이 산업디자인 교육을 실현한 때이며 산업계는 경제개발 5개년 계획과 수출정책으로 활발한 생산활동을 시작했다.
환경이 중요한 요소로 고려되었다는 점에서 초기의 환경예술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 1920년 베를린에서 개최된 ‘다다(Dada)’전은 전시회 전체를 일종의 설치 공간으로 구성했다.)
1920년대 환경예술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예술 형식이 실험되었다. 러시아 전위 미술가들은 주위 환경을 고려한
환경미술은 장식적 요소로서의 기존 건물이나 공간을 꾸미는 부수적 의미보다는 적극적으로 새로운 공간을 창출하려는 의미를 갖추게 되었다. 그러한 방법으로는 현대적 의미의 환경조형물은 조각 작품뿐 아니라 회화, 슈퍼그래픽, 가로편의시설 등 현대 도시인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다양한 존재 형
환경미술이었는데, 이것이 쓰임새 있는 예술로 전환됨으로써 환경디자인이라는 개념이 만들어 진 것이다. 이 점에 대해서는 20세기 초부터 근대미술의 흐름에서 보이는 몇 가지 특성 속에서 찾을 수 있다. 예컨대 현대 미술가들은 회화나 조각이 그 자체로서 2차원 혹은 3차원 물체로서의 자율성을 갖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