却說沈約夜臥床中, 精神恍惚, 似覺舌被割去, 痛不可耐, 乃?命呼救。
각설심약야와상중 정신황홀 사각설피할거 통불가내 내변명호구
?命 [p?n//m?ng] ① 목숨을 아끼지 않다 ② 목숨을 내걸다
각설하고 심약이 야간에 침상에 누웠다가 정신이 황홀하여 마치 혀가 베인듯하고 통증을 참을수 없어 목숨을
13세기 중반부터 14세기 중반에 이르는 약 1세기 사이, 중국 본토를 중심으로 거의 동(東)아시아 전역을 지배한 몽골족의 왕국이다.
원은 티베트를 지배할 목적으로 타베트계 불교(라마)를 우대했다. 그 때문에 돈황 막고굴과 그 외의 미술에도 티베트 불교에 관한 것이 많이 만들어 졌다. 조형에는 비만,
1. <남조> 성도 만불사지 출토 군상의 양식(梁, 6세기 전반, 사천성 전통관)
성도 만불사지로부터 출토된 불상은 대좌로 추정되는 원통형 석재의 둘레에 높은 돋을새김으로 복수의 존상을 표현하고 각각의 존상 사이에 그보다 작은 공양자상(供養者像)을 둘러세운 매우 복잡한 구성을 취하고 있다. 이
Ⅰ. 북제· 북주 양식의 성립
북제·북주기에 들어오면 북위 후기 양식의 구조를 완전히 탈피하여 신체 표현부터 세부모티브에 이르기까지 완전히 새로운 조형성을 나타내는 불상이 많이 출현한다. 그리고 이들 새로운 북제·북주의 불상은 사천성 성도 만불사지에서 출토된 양梁 군상(529)처럼 동남
황실의 후원으로 3세기경에 이 종교가 크게 성행했음을 보여주고 있다. 미드라교의 예배 장소는 이와같이 천연 동굴이나 인공의 석굴로 이루어졌으며 대체로 석굴 자리는 계단으로 내려가야 하는 지하 예배당으로 이루어져 있다.
미드라이즘의 역사
태양신 미드라스는 후리 족의 만신전 가운데 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