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신시키는 도구이면서 갱신된 모습 그 자체가 될 수 있다. 교회 갱신운동은 항상 근본으로 돌아가려는 열의를 가지고 시작되었고, 기독교 운동의 진수를 찾아내려는 목적으로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다. 그런데 이런 갱신운동자들이 취했던 형태는 소그룹으로 부터 시작된 기도와 교제와 훈련이었다.
갱신, 보증금 우선변제, 소액보증금 최우선변제권인정, 임차권의 승계 등의 규정이 그러하다. 또한 이 법의 규정이 제 10조에서 볼수 있듯이,‘ 이 법의 규정에 위반된 약정으로서 임차인에게 불리한 것은 그 효력이 없다’는 편면적 강행규정이므로 이 법이 적용되지 아니한 경우, 예를 들면 대항력이
하나님의 교회는 말씀 위에 세워지고, 사도적 신앙 고백 위에 세워져야 하는 것이 교회 개척의 신학적 대 전제다. 교회를 개척하는 사람들은 철저한 복음적 신학에 입각한 목회 신학과 교회 운영을 해야 한다. 오늘날 많은 교회가 처음에 세워질 때 잘못된 신학과 인간적인 이상(理想)이나 성취욕으로
회복된 다윗성에 대해 가졌던 하얀 꿈과는 달리 다윗 계열의 어떤 후손도 이 성 위에 앉아 통치하지 못하였다는 점이다.
1.5 정체성 상실과 낙망
다윗 왕조의 부활이 무산되자 페르시아 제국 도처에 흩어져 살던 유다인들은 재건 사업에 과심을 잃게 되었고 각자 처소에 그대로 눌러 사는데 만족하였다
갱신, 섬김의 대안도 제시되기도 했다.
그렇다면 이러한 대안들이 이루어지기 위한 근본적인 힘은 어디에서 오는가? 그것은 바로 기독교 핵심인 예배로부터 오는 것이다. 예배의 본질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계속해서 바라봐야 할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이다.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