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는 말
19세기 경주에서는 몰락 양반가 출신인 최제우가 동학을 창도 하였다. 그 탄생부터 정부에 의한 탄압을 받았던 동학은 그 사상적 기반을 통해 농민층에 널리 퍼져 결구에는 동학농민혁명운동이라는 거대한 역사적 흐름으로 변했다. 여기서 우리는 동학이 어떻게 해서 탄생하게 되었
경주역이 구도심과 완전히 격리된 화천리에 결정 된 것은 경주의 역사문화 유적의 보호와 정비에 획기적인 전기가 될 것이다. 당초 계획되었던 실시설계 노선인 형상강 노선이 폐기되고 외곽 우회 노선으로 변경된 배경에는 신라 왕경 유적의 보호가 주된 목적이었다. 따라서 신경주역과 연계된 현대
회를 확대함으로써 국민의식의 획기적 전환을 가져오고, 이를 계기로 국가발전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새로운 문화창출의 역할뿐 아니라 어려움에 처한 관광에 있어서도 하나의 획기적인 행사였다. 관광자원하면 흔히 자연자원만을 생각하기 쉬운데 문화엑스포처럼 새로운 이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2016년 세상읽기와논술 B형 ]
Ⅰ. 금수저,
却說俄蒙交涉, 尙無頭?, 英公使又來一照會, 催索要求條件。
각설아몽교섭 상무두서 영공사우래일조회 최삭요구조건
催索 [cu?su?] 催?(금전의 지불 등을) 재촉하다
각설하고 러시아아 몽골의 교섭은 아직 두서가 없어 영국 공사가 또 조회하러 와서 요구조건을 재촉했다.
看官不必細猜, 便可知是西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