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 초기 시의 경향
1926년에서 1934년까지 김광균의 시는 총 16편으로 신문 지면을 통해서만 발표되었을 뿐 그의 시집에는 수록되지 않았다. 13세에 발표한 동시풍의 「가신 누님」을 시작으로 하는 그의 초기 시들은 크게 두 가지 경향으로 구분되는데, 한 부류는 가족, 또는 주변사람들의 죽음과 관련
2.제작론적 특성
■picture의 심상, 기호학■
2D만의 이야기 이지만, 프레임과 프레임을 그려 동감각적 환상을 만드는 애니메이션은 어찌되었건 간에 그림을 그려서 제작하기 때문에 만화적인 picture의 관념론을 건드려 보아야 한다.
애니메이션과 만화는 밀접한 관계에 있고, 비주얼적인 면 에서도 많
도연명(365~427)은 중국의 동진(東晋) 말기에서 유송(劉宋)초기에 걸쳐 살아갔던 중국문학사상 전원시라는 새로운 시경을 개척한 시인이다.
중국의 시는 한대(漢代)말기 특히 건안시대(建安時代)부터 흥성하기 시작한 오언시가 위진시대를 거쳐오는 동안에 시단(詩壇)의 주류를 이루고 변천을 거듭
4. <대언하-나의 보모>시 분석
1)창작배경
애청은 자신의 부모에게 거의 버림받다시피 냉대를 받았지만, 가난한 농가의 양어머니는 애청을 극진히 보살펴주어서 그는 친부모보다 오히려 양어머니를 더욱 따랐고, 어릴 때부터 농민들의 비참한 삶과 그들이 느끼는 애증을 경험하며 자라 와서 누구보
Ⅲ. 1930년대 시대배경과 이미지즘
1. 시대배경
1930년대는 일본을 비롯하여 세계적으로 파시즘이 강화되는 시기였다. 군국주의 국가체제 완성을 향한 와중에 일본 사회는 경제적으로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 극심한 혼란과 위기를 맞게 된다. 일본의 지배계급인 엘리트 군부는 이를 무마하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