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력의 세계이자 영원히 살아 움직이는 무한한 우주이다”라고 이미지를 극찬한 알론소 스코켈이나 이미지를 가리켜 “시의 가장 기본적인 초석”으로 주장한 윌리엄 P. 브라운의 말이나 “시는 이미지의 언어”라 단언한 리랜드 라이켄의 말을 보면 이 점에 대한 추가적인 강조는 필요 없을 정도이
Ⅰ. 서론
1. 사육을 접하게 된 나
나에게는 처음 접하는 일본 소설과제인 이번 ‘사육’감상문은 나에게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일본어와 접하게 된지 군대를 다녀온 시간까지 합쳐 어느덧 4년이란 시간이 지났지만 일본원문으로 된 소설을 읽어보지는 못했다. 아직 일본어를 못한다는 생각에서 일
Ⅱ. 본론
1. 창의성의 구성요소
1) 민감성
창의성의 한 요소로 지각력과 관계가 있어 주변 환경에서 오감을 통해 들어오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 민감하게 관심을 보이고, 이를 통하여 새로운 영역을 탐색해 나가는 것을 의미한다.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문제나 주위 환경에 대해서 세심한
상상력을 자극하고 쾌감을 주는 등 여러 가지 기능을 수행한다.
(3) 심상(心象-이미지image)의 종류
이미지는 크게 셋으로 분류하여, 정신적 이미지, 비유적 이미지, 상징적 이미지로 나뉜다. 정신적 이미지는 작품을 대할 때, 오직 독자의 정신에 의해 야기되는 감각적 경험만을 강조한다. 따라서 그 이
1. 서론: 화장(火葬)과 화장(化粧)의 동질적 의미
이 작품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선행적으로, 작품의 제목인 ‘화장’의 의미에 대해 고찰해 볼 필요가 있다. 작품의 제목인 ‘화장’은 첫 번째, 죽은 사람을 소각하는 화장(火葬)의 뜻과 두 번째, 여성들이 치장을 위한 화장(化粧)의 뜻을 담고 있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