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설교의 정의
설교란 무엇인가? 이 문제는 그 개념을 정의하는 자가 어떤 신학적 입장을 견지하고
있는가 하는 사실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1. 칼 바르트의 본(Bonn) 대학교에서 설교한 세미나에서 설교에 대한 이해의 변천 을 정리
⑴ 후기 정통주의자인 훌라츠(David Holl
리포트들의 정확한 출처를 밝혀 오해 소지가 없도록 기술 할 것이다. 끝으로 이 연구의 목적은 한국교회가 찬양의 바른 이해를 통해 하나님이 하나님 되게 하는 바른 예배 신학(신앙)의 정립을 통해 찬양 받으실 분은 오로지 하나님뿐임을 바르게 인식할 수 있는 자료가 되기를 간절히 바랄 뿐이다.
1.교육의 내재적 목적과 외재적 목적
-내재적 목적 : 교육이 다른 것의 수단이 아닌 교육활동 그 자체가 가지고 있는 목적. 다른 것을 위한 수단으로서가 아니라 교육활동 그 자체가 목적.
-외재적 목적 : 교육활동을 수단으로 하여 교육활동 밖에 있는 가치를 성취하고자 하는 것.
-내재적 목적을 지향
Ⅰ. 현대신학의 분류
19세기 자유주의신학은 종교 개혁적 전통에 대한 도전으로 나타난 운동으로 18세기 철학 사상인 영국의 이신론과 프랑스의 자연주의, 독일의 합리주의의 영향을 받았다. 이러한 19세기의 자유주의신학에 도전하는 두 흐름의 신학이 나왔는데 두 신학이 바로 신정통주의 신학과
Ⅰ. 신학의 의미
신학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해 하나의 절대적인 신학, 영원히 변할 수 없는 고정된 형태의 신학을 말할 수는 없다. 왜냐하면 신학이란 영원한 하나님의 말씀을 부족한 인간의 통찰과 언어를 통하여 특정한 시대 속에서 해석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신학은 그 시대와 상황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