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오늘날 매체의 발전은 비디오스프레를 넘어 VR로 나아가고 있다. 드브레의 매체론은 시선론이고, VR은 시청각매체가 아니라 복합매체기술이다. 우리의 매체적 지평인 - 여기서 (순전히 편의상) VR스프레라는 용어를 사용해서 말하자면 - VR스프레는 시각계의, 이미지의 차원을 넘어서고 있는
인터페이스란 두 시스템간의 인터렉션(Interaction)이 일어나는 접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변지영(2005)「유비쿼터스 환경에서의 휴먼인터페이스 디자인 적용성에 관한 연구」
그러면 본문에서는 유비쿼터스의 특징, 핵심기술,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을 관하여 알아보고, 유비쿼터스 용어약자(
이렇듯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SAP은 크게 네 가지로 기능에따라 그 인터페이스를 구분할 수 있다.
(a) 중요한 목표 디스플레이(The Active Goal Display)는 에이전트의 중요한 목표와 부가적인 목표를 보여준다. 사용자는 이것을 통해서 목표의 달성을 위한 시도나 노력을 경주하게 되고, 모델의 내부
2.연구 방법
2.1연구방법의 개요및 선정
a.휴대폰의 선정
삼성의 애니콜 (SCH-X350)
b. 휴대폰의 메뉴 구조에 따른 고려
*메뉴 구조
물리적인 구조: 메뉴 구조의 전체적인 Depth & Breadth를 고려
의미적인 구조: 메뉴 아이템의 명명(Labeling) 및 메뉴 아이템들의 분류(Categorization)
*휴먼 에러
Mistak – the ina
휴먼 컴퓨터 인터페이스(HCI)를 공부하는 사람은 “자원이 생각을 하면서 사람이 요구하는 사항을 처리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생각한다.
이와 같이 에이전트는 연구하는 사람들마다 서로 다르게 정의하기 때문에 에이 전트를 한마디로 설명하기는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에이전트에 대한 정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