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서>
① 유아들에게 언제 화가 났었는지 이야기 나눈다.
② 화가 났을 때의 표정을 지어본다.
③ 화가 났을 때를 몸으로 표현해 본다.
④ 노래에 맞춰 율동을 배운다.
<손유희>
1절
✡ 화가 난다고: 얼굴표정을 찌푸리면서 양손가락 검지를 머리위로 향한다.
✡ 두 주먹으로: 양손을 주먹
1. 활동소개
만 3~4세의 유아들을 위한 교육으로써,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안녕` 노래에 가사만 바꾼 ‘동물흉내’라는 곡을 통해, 발달 단계인 유아들에게 음악을 통해 언어와 인지능력을 키워주기 위한 음악교육계획서이다.
2. 주제 선정의 이유
유아들은 살아서 움직이는 동물에 대해 많은 흥미
흉내내기, 뛰기, 달리기, 걷기 등이 포함된 놀이, 시설물이나 기구를 이용한 놀이, 계절 놀이, 민속놀이 등이 신체 활동의 중요 내용이라고 할 수 있다.
Ⅱ.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언어교육방법
1. 노랫말 바꾸어 부르기
1) 학습 주제
저기 호랑이 한 마리
2) 학습 문제
동물 소리를 흉내 낸 말
9. 본시 지도 계획
(1) 본 교수 ․ 학습 과정안
단 원
4. 숲 속 나라 잔치
차 시
9/12
본 시
주 제
• 동물의 소리 듣고 목소리로 흉내 내기
• 동물의 소리에 알맞은 악기 선택하여 동물 소리
표현하기
시 간
40 분
학 습
목 표
동물의 소리를 목소리로 흉내 내고, 리듬악기의 특징을
흉내놀이
⋅내가 사랑하는 가족들
⋅[청결]손을 씻은 후 수건에 물기를 닦아요
⋅[인성]꽃에 물을
주어요
⋅[질서] 차례차례
줄을 서요
⋅[자조]내 신발을 찾아요
⋅[건강] 스스로 이를
닦아요
11
교통기관
⋅여러 가지 탈것1
⋅여러 가지 탈것2
⋅즐거운 자동차 놀이
⋅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