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각국의 반도체산업 육성정책이 어떠한 형태로 어떠한 변화를 겪어왔는지 평가하기 위해서는 우선 이러한 첨단산업 육성정책을 유형화할 수 있는 틀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산업육성정책을 그 효과가 미치는 범위와 수단의 형태에 따라 재분류하고 이를 매트릭스화하여 이를 기준으로
Ⅰ. 개요
Schumpeter(1942) 이래로 기업의 기술혁신활동 수준을 결정하는 요인에 관한 많은 연구가 진행되어 왔다. 그 중 가장 전형적인 것이 기술혁신과 시장구조(혹은 산업특성)간의 관계를 규명하는 연구들이다. 이러한 연구에서 기업간 기술혁신활동의 차이는 시장수요, 기술적 기회(technological opportuni
시각에 따라 조직전략과 비전을 가시화하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끔 해준다. 또한 회사 구성원들이 어떻게 현재와 미래고객들을 위해 가치를 창조할 것인지, 미래 성과를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사람과 시스템, 절차에 대한 투자와 내부역량을 어떤 방법으로 조합해야 하는지를 측정하게 해준다.
역량
- 높은 고객 만족도, 제품 접근 용이성, 돋보이는 디자인,
더욱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 신속한 가치변화 파악
<멀티기능중시형>
핵심역량
- 높은 고객 만족도, 제품 접근 용이성, 핵심 복합기술
연관 콘텐츠 운영, 기 개발 제품의 흡수
<잠재고객군>
핵심역량
- 핵심 기술력 확
흡수능력
잠재흡수능력( PACAP)
습 득
정 의 : 한 팀이 운영에 필수적인 외부지식을 확인하고 습득하는 능력
속 성 : 습득의 강도, 속도, 방향
습득의 강도 및 속도에 따른 습득능력의 결정 – 노력이 클수록 팀은 필요한 역량을 빨리 구축함(습득능력의 한계 존재)
예 : 송종국 선수의 습득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