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진감독. 연극과 영화 사이를 종횡무진 하지만 마음의 고향은 연극이라는 장진감독.
2) 인터뷰 내용 (기사모음)
→ 일찍 세상으로부터 인정받고 천재라는 소리를 들으며 학교를 다녔던 장진감독. 연극에서 시작하여 영화까지 넓혀 두 분야에서 확고한 자리를 차지하였다. 그러나 그의 영화는 연
1. 시대상황
역사적 의미: Charles Ⅱ의 복귀로 결정적인 새 시대의 탄생을 가져온다. 청교도의 공화국이 일시 어떠한 개혁을 가져왔든 그것은 완전히 과거의 한 부분이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Reformation의 여파는 계속되어 르네상스가 종결되고 도덕적인 자유를 넓힌 위대한 국민적 실험의 종막의 시대
분석상보다 훨씬 우월한 것임을 여기서 설득력 있게 증명해 보여주었다.
바쟁의 저서 『오손 웰즈』에서는 웰즈의 영화를 시퀀스 숏, 광각 기법, 전심도구성, 데코파주, 딥 포커스를 중심으로 해석하였다.
바쟁이 영화감독 루이 부뉘엘과의 인터뷰에서 밝힌 영화이론 관점
”영화보는 것을
영향력을 확대해가기 시작하자 독일을 벗어나 1931년에는 소련에서 잠시동안 모스크바의 인터내셔널 씨어터(International Theatre)의 연출을 맡기도 했다. 1939년에 미국에 도착하여 뉴욕(New York)에서 ’사회연구소(New School for Social Research)'에 자신의 개인 연극작업실을 개설하여 연극을 가르치고 또 많은 공연
이론에 대해서 알아보아야 할 것이다.
초기 영화는 감독을 단지 영화의 생산자 정도로 인식했다. 감독을 작가로 인식하지는 않았다. 영화가 많이 생산되면서 점차 감독을 ‘작가’로서 인식하기 시작했고, 작가는 곧 작품이라는 동일시를 통해서 영화를 분석하려는 접근법이 등장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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