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식이다. 최초의 코믹발레는 발레의 시초인 왕비의 코믹발레가 선두주자이다. 왕비의 코믹발레는 작품명에서 볼 수 있듯이 귀족들에 의해서 행해졌으며 귀족들을 위한 작품이기도 하다. 작품명에 나타난 코믹이라는 단어는 노래, 무용, 대사로 이루어진 코미디 즉 희극적인 내용을 뜻한다. 이 작품은
일부분으로 최초로 공연된 춤은 가정의 극장에서 발견된다. 고전 희극이나 비극, 오페라의 막간에 막간극으로 공연되기 시작했다. 발레티라는 단어는 무도호장에서 춤추는 춤을 말하는 것이었는데 이것은 극장의 드라마틱한 작품을 위해 사용됐다. 우리가 알고 있는 발레는 사실 주변적인 것이었다.
Ⅰ. 16세기(16C)의 문화와 도가
도가사상에는 원천적으로 은일 사상이 들어있다. 이는 도가사상이 비현실적이고 초현세적인 데 기인한다고 하겠다.
시조에도 현실을 도피하여 은둔생활을 했거나, 혹은 직접 은둔생활을 하지 않더라도 현실에 대한 염증을 느끼고 은일 생활을 동경하고 이상으로 여겼
Ⅰ. 18세기(18C)의 극장
18세기에는 독일이나 러시아, 스웨덴 등지의 유럽 전역에서 극장 건물이 급증하는 현상이 벌어졌다. 이 지역의 극장들은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에 확립된 건축 전통에 따라 지어졌다. 이 시기의 가장 유명한 극장 건물로는 아직까지도 건재하고 있는 스웨덴의 드로팅홀름(Dottningh
희극에서 사랑의 속성이 꿈과 광기의 속성과 동일하며 이들 세계가 서로 중첩되어 있다. 희극의 세계는 우리의 이상과 희망 그리고 소망이 이루어질 수 있는 세계이다. 꿈은 현실에서 이루어질 수 없는 것이 이루어질 수 있는 세계이며, 우리의 욕망과 소망이 충족될 수 있는 세계이다. 현실적인 어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