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길이는 수컷 15~48mm, 암컷 12~32mm이다. 어른벌레는 암수 모두 광택이 적은 검정색이며, 사슴벌레 중 소형종에 속한다. 수컷 중 큰 개체는 큰 턱이 가늘며 길고, 안쪽으로 돌출된 돌기(내치)가 1개 있다. 수컷 중 작은 개체는 안쪽의 돌기가 발달되어 있지 않으며, 1쌍의 가늘고 짧은 턱이 나 있을 뿐이다.
Ⅰ. 곤충 사슴벌레의 몸구조
왕사슴벌레는 수컷의 몸길이 27~53mm, 큰 턱 길이 4~20mm, 암컷 몸길이 25~40mm이다. 몸 빛깔은 광택이 있는 검은색이고 점무늬가 촘촘하다. 큰 턱은 크고 튼튼하며 심하게 안쪽으로 구부러져 있는데, 안쪽에 1개의 큰 이빨이 있다. 그 사이의 작은 이빨은 둔하고 안쪽으로 나
실천양식이며, 독립적인 텍스트와 미적 가치를 생산한다는 관점을 통해 소설인 <벌레이야기>와 영화인 <밀양>의 서사구조 분석을 통해, 두 개의 텍스트가 각각 어떠한 서사적 변별성을 지니며, 소설에서 영화로의 재구성 과정에서 매체역학이 어떠한 양상으로 드러나고 있는지를 살펴볼 것이다.
벌레이야기) <이어도> <축제> <석화촌> <나는 행복합니다>등은 영화로 다시 탄생한 그의 작품이다.
작가 이청준은 여수행 푸른 뱃길이 내려다보이는 전라남도 장흥에서 1939년 5남3녀의 넷째 아들로 태어났다. 어린 시절 홍역과 폐결핵으로 동생과 형이 죽고 곧이어 부친까지 타계하는 불행을 겪는다. 이
2. 밀양-벌레이야기 시대적 배경
• 이청준 작가는 2007년 경향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이런 말을 했었다.
• ‘광주사태 직후 당시 정치상황이 너무 폭압적이어서 폭력 앞에서 인간은 무엇인지를 생각해봤다. 그런데 가해자와 피해자가 있을 때 피해자는 용서할 마음이 없는데 가해자가 먼저 용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