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개요
1. structured design 발전된 고안
처리방법과 자료가 하나의 묶음으로 이루어져 자료 추상화의 개념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방법
객체(object)가 주체가 되어 객체들 사이에 메시지전달(message-passing)로 문제해결.
행위자 이론(actor-theory) 이론적 배경
2. simula67
객체라는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장치 설명
OOP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
캡슐화(Encapsulation): 상태 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변수와 상태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수행하는 메소드를 하나의 소프트웨어 묶음으로 캡슐화합니다. 캡슐화는 소프트웨어의 개발자에게 높은 모듈성(modularity)과 정보은닉(information h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이란?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이 나타난 배경은 이전의 프로그래밍 방식인 구조적 프로그래밍의 단점이 많아 이에 대한 대안으로 나온 것이 객체지향프로그래밍 기법이다. 구조적 프로그래밍이란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함수를 먼저 만든 다음 각각의 함수를 조합하여 전체적인 프
객체지향프로그래밍언어를 배울 때 함수까지는 작은 우여곡절은 있겠지만 그래도 무난히 지나간다. 가장 큰 고비는 객체라는 개념을 배우게 되는 순간이다. 객체를 어렵게 생각하면 한없이 멀어지지만, 쉽게 생각하면 의외로 단시일 내에 객체지향 프로그램에 익숙해질 수 있다.
1.객체란 무엇인가
객체지향 프로그램은 스몰토크와 같은 객체지향 언어로 작성된다. 실세계의 현상을 컴퓨터 상에 객체로서 실현(모델화)함으로써 컴퓨터를 자연스러운 형태로 사용하여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그램 기법. 여기에서 객체는 실체(데이터)와 그 실체와 관련되는 동작(절차, 방법, 기능)을 모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