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사례의 선정
세계 자동차산업은 기술개발력이 자동차메이커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무한 기술경쟁시대를 맞고 있다. 그러나 현재는 일개 기업 차원을 넘어서는 미래형 첨단기술 개발 경쟁 등으로 기업간 전세계적 범위에서의 협력이 확대되고 있어 경쟁 가열과 협력 확대가 동시에 일어나고 있다.
7%, 13.7%로 시장을 선도
중소기업 지원 정책의 수혜를 입은 소프트파워, 한국하이네트, KAT 등의 국산 업체들이 높은 성장률 기록
[국내 ERP 업체 시장 점유 현황, 2001-2002 (%)] – 한국IDC, 2003년 3월
업체 2001년 2002년 상반기
SAP 420(40.2) 172(28.7)
Oracle 127(12.1) 81(13.7)
Hinet 58(5.5) 63(10.5)
KAT 22(2.1) 50(8.5)
삼
EA는 지난 10년간 PC게임에서 연달아 히트작을 발표하면서 독점적인 위치를 구축
수많은 스튜디오를 보유, 그에 따른 게임 개발 능력 또한 폭넓은 유통망까지 보유
1982년 설립
게임 개발사/퍼블리셔
2005년 기준 약 30억 달러 매출
2005년 미국 1위 모바일 게임 개발 업체 JAMDAT MOBILE 인수
2006년 최
EA의 위기는 경쟁사에 비해 너무 많은 돈을 쏟아붓고 있다는 데서 비롯됐다고 지적한다. EA와 비슷한 연 50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매출의 10%를 개발비에 투자해 연간 15개의 타이틀을 내놓는다. 반면, EA는 매출의 27%를 개발에 투자해 연간 35∼50개의 타이틀을 내놓는다. EA가
1. 서론1.
1.1. 디지털 혁명
[그림 -1] 삼성전자의 최신형 휴대전화 단말기
[그림 1-2] 삼성전자가 개발한 DDR3 D램 메모리 반도체
소위 ‘디지털 혁명’이라고까지 불리는 지난 몇 년간의 디지털 기술의 발전은 여러 면에서 우리의 삶을 변화시켰다. 인터넷의 발전으로 전 세계의 컴퓨터가 정보와 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