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지먼트이며 이를 위해 이미지 조작이나 스타 관리 시스템이 도입된다. 특히 기업화된 매니지먼트 회사가 등장하면서 스타 관리 시스템은 더욱 체계적인 형태를 띠게 되었다. 이러한 시스템에 의해 스타는 상품으로서의 가치를 가지게 되는 것이다.
Ⅱ. 가수와 오락프로그램
1. 오락프로그램의
Ⅰ. 서 론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업계는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고 있다. 매니저 개인 혼자서 몇몇 연예인을 관리하는 경우도 있고, 기획사 수준에 서 3명 내지 5명의 연예인을 관리하는 경우도 있다. 최근의 두드러진 경향 으로 나타나는 것이 대형 연예 매니지먼트사의 등장이다. 기존에는 가수 매 니
가수, 영화배우, 탤런트 등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되면서 이들을 스타로 만들고 관리하는 연예 매니지먼트에 관한 관심도 아울러 증가하고 있다.
연예 매니지먼트는 연예인의 잠재된 능력을 개발하고 꾸준히 관리하며 연예인의 상품가치와 연예인이 참여한 문화상품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것이다. 이
매니지먼트의 관계는 아주 친밀한 관계이다.
대다수의 광고가 연예인을 출연시켜 제작되고 있기 때문이다. 연예 매니지먼트 입장에서도 광고는
빼놓을 수 없는 주요 수입원이 된다. 스타의 척도가 광고출연 빈도와 출연료에 의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국내 산업이 과거와 달리 중요
제1장 들어가며
스타 매니지먼트산업은 현재 독립된 산업으로 발전되고 있다. 유럽과 미국에서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대중에 가장 가깝고 21세기 핵심적인 산업으로
성장 할것 이라는 전망 때문에 이에 대한관심이 지대하다.
우리나라도 이젠 “딴따라”에 비유 되었던 시절에서 벗어나 대중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