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용되어야 합니다....
태아는 임신 초기부터 발달하며, 생명의 시작으로서 보호와 존중이 필요합니다. 낙태는 이러한 태아의 생명과 가치에 대한 윤리적인 고려를 필요로 합니다. 태아의 생명을 존중하고 보호하는 가치와, 여성의 자유로운 선택과 권리 간의 균형을 찾는 것이 중요한 과제입니다....
낙태라는 단어를 사용할 때 부정적인 이미지가 떠오르는 것은 사실이다. 임산부 배 속의 애를 지운다라는 의미의 낙태는 '인위적', '인공적'이라는 뜻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유산과 낙태의 구별이 우리의 임신문화에서도 확연히 다르게 쓰이듯이, 영어의 miscarriage(유산)와 abortion(낙태)도 그 의미가 구별
임신중절수술이란 불리는 낙태는 잉태된 태아를 자연분만시기에 앞서서 모체로부터 인위적으로 분리시킴으로서 생명을 소멸시키는 것을 말한다. 과거에 인공유산 수술은 위험하고 비윤리적이라고 생각했기에 거의 모든 국가에서 이를 법으로 금지해 왔다. 그러나 지금은 달라졌다. 의학이 발달되고
인공유산을 의미하는 낙태는 외부의 간섭에 의해서 일어난 경우와 외부로부터의 간섭 없이 자발적으로 일어난 경우의 두 가지로 구별할 수 있다. 그러나, 여기서 우리가 다루고자 하는 것은 '인위적 임신 중절'로서, 태아가 모체 외에서 생명을 유지할 수 없는 시기에, 자궁 내의 태아를 죽여 임신을 중
현재 2020년 기준 우리나라에서 한 해에 새로 태어나는 신생아는 약 30여만명 정도이지만 낙태로 죽어 가는 태아들은 거기에 약 2배가 넘는 800000명으로 추산됨.
우리나라에서도 아무리 적게 잡아도 1970년대 이후만 해도 미국과 마찬가지 수준인 1700만 명이 훨씬 넘을 것이며 이것은 한국전쟁에서 죽은